본문 바로가기

스타

진구 부인(아내) 김지혜 직업과 결혼 스토리

진구 부인(아내) 직업과 결혼 스토리

진구 짝사랑녀 얻기 위한 로맨틱한 프러포즈는?


어느덧 데뷔 14년 차인 배우 진구, 이미 연기력을 입증받아 믿고 보는 배우 중 한 사람입니다. 더 이상의 연기 변신은 놀랍지 않죠. 그런 그가 최근 일과 사랑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고 행복한 삶을 살고 있다고 합니다. 배우 진구에 대해 준비해 보았습니다.



진구 프로필



진구 나이 36세(1980년생)로(진구 본명 진구) 2003년 최고 시청률 50%에 육박하는 드라마 '올인'으로 연기자로서 데뷔하였습니다.(이병헌 아역) 

.


흥미로운 점은 여느 연기자 지망생과는 달리 연기의 기본도 몰랐던 그가 생애 첫 오디션에서 바로 합격하여 데뷔를 하였다는 것입니다. 



반말을 하던 감독에게 혼잣말로 왜 반말이야 했는데 이를 들은 감독이 배포, 반항기를 마음에 들어 해 캐스팅했다고 하죠.(배우 주상욱에서 진구로 번복됨) 어찌 됐든 이 작품으로 단 2회 출연분으로 시청자들에게 강한 인상을 심어 주었습니다.

.


이후 영화와 TV에 주연과 조연을 오고가며 활약하였는데 특히 영화 '달콤한 인생', '비열한 거리'에서 인상적인 연기를 보여주었습니다. 그러다 2016년 드라마 '태양의 후예'로 일약 스타덤(서상사역 ~말입니다.) 에 오르며 현재까지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진구 아내 김지혜와 첫 만남 "별로였지만 결혼 예감했다?"



거미의 네 다리 친구


진구 김지혜 부부의 (참고로 진구 아내 천민희는 잘못된 정보입니다. 영화상 아내였음) 첫 만남은 소개팅이었다고 합니다. 정확하게는 주선자도 없는 소개팅이었죠.

.


원래 진구와 가수 이정은 시트콤 '논스톱'에서 알게 되어 절친으로 지냈다고 합니다.(이정 한숨만이란 노래도 진구 러브스토리를 담은 곡) 어느날 이정을 통해 가수 거미를 만났는데 그곳에 나와있던 거미의 친구가 갑자기 사진과 전화번호를 주며 소개팅을 주선한 것입니다.

.


"알아서 하세요"란 말과 함께 말이죠. 거미 씨 친구와 진구는 처음 본 사이였는데도 불구하고 사진이 마음에 들어 용기를 내어 전화를 한 후 만난 것입니다.



난 당신이 첫사랑이야~


진구 부인 김지혜와 결혼 "허락도 없이 프러포즈 준비하다"



더 도시적인 느낌


하지만 사진상에서는 동글동글하여 말을 잘 들어주는 이미지였지만 실물을 보니 뭔가 딱딱하고 도시적인 이미지여서 실망했다고 하죠. 때문에 두 번째 만남은 없겠지 하고 그렇게 서로 헤어졌다고 합니다.



그런데 참 이상하게도 집에 가는 길에 왠지 이 사람하고 결혼할 것 같다는 느낌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러니까 (모르긴 몰라도) 자신의 원했던 이미지는 아니었지만 상당한 미인이거나 다른 매력을 느꼈던 모양입니다.



매일 밤 기도할 정도의 짝사랑


어찌 됐든 그날 밤 이후 아내 생일이었던 1월 8월에 맞춰 열심히 프러포즈를 준비했다고 하죠. 아직 사귀지도 않은 상황에서 말입니다.



지혜를 달라고


그렇게 두 사람만의 추억이 담긴 사진과 직접 작사한 노래(진구 너였어)와 함께 영상으로 만들어(프러포즈만 2~3개월 ) 정성을 들여 편집했다고 하죠. ("매일밤 기도했었지 못났던 나에게 지혜를 달라고")



좋아... 하는 사람은 있는데요...


흥미로운 점은 그 사이 진구는 무한도전 '쏠친소'에 출연하여 사랑하는 사람이 있다고 하였다는 것인데 진구는 정말 좋아하는 사람에게는 고백을 못했기 때문에 무한도전을 통해 아내(김지혜)가 나(진구)를 좋아하는지 확인도 하고 자신의 마음을 전했던 것입니다. 



진구 결혼사진


한 마디로 일종의 로맨틱한 '이벤트'였던 것 같습니다. 어찌 됐든 무한도전을 통해 아내의 마음을 얻었고 두 사람은 9개월 열애 끝에 백년가약을 맺게 된 것입니다.(2014년)(진구 결혼식 축가는 가수 이정, 거미)



진구 웨딩 사진


진구 아내 직업과 나이는?


우선 진구 부인 나이는 4살 연하 32세(1984년생)(혹은 31세살)로 가수 거미의 친구라고 해서 연예계에 종사하지 않고 있나 생각했지만 일반 회사원이라고 합니다.(진구 부인 직업) 

.


현재 임신 10개월 차라고 알려졌는데 때문에 현재는 집에서 출산 준비로 하고 계실 것 같습니다. (조만간 진구 아들 딸 출산 소식이 있을 듯) 아쉽게도 진구 부인 사진은 찾을 수 없었지만 딱봐도 얼굴도 작으시고 엄청난 미인임을 알 수 있습니다.(솔직히 진구 아내 사진을 찾았지만 일반이라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진구 종교와 군대는?



배우 진구 종교에 대해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계신데 '제칠일 안식일 예수재림교회' 혹은 '안식일교'를 믿는다고 합니다. 

.


과거에 진구 어머니는 집사로서 진구와 함께 다녔다고 하죠.진구 교회는 서중한합회 돈암동교회라고 알려졌는데 결혼을 하고 현재 어디 교회에 다니는지는 알려지지 않았습니다.(아마 같은 교회 다닐 것 같습니다.)(참고로 진구 아버지는 촬영감독 진영호 씨라고 합니다.)



배우 진구 군대는 당연히 다녀왔습니다.  그것도 해군 헌병대 출신이라고 하죠.(상남자!!) 멋있어 보여 지원했다고 하는데(우스갯 소리로) 잘해줬다가 화도내면서 군생활을 했다고 합니다. 영화 '연평해전'에 출연했던 친구는 실제로 연평해전 1주일 전에 제대하여 화제가 되기도 했죠.



묵직한 존재감으로 항상 대중들에게 깊은 울림을 주는 배우 진구, 적극적으로 새로운 변화에 도전하는 그이기에 진구의 전성기는 아직 오지 않은 것 같습니다. 조만간 한 아이의 아버지가 될 것 같은데 건강하게 출산하기를 바라며 앞으로 대중들에게 기억되는 배우로 남으셨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