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차태현 아내(부인) 최석은 직업과 집 결혼 이야기


차태현 아내(부인) 최석은 직업과 집 결혼 이야기

첫사랑과 결혼한 로맨티스트 차태현


유쾌하고 친근한 이미지로 시청자들에게  따뜻한 감성을 전하는 배우 차태현, 다양한 연기 변신으로 대한민국을 웃고 울게 하는 그의 순애보적 사랑은 많은 분들의 부러움을 삽니다. 사람 냄새나는 배우 차태현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배우 차태현 프로필과 데뷔



차태현 과거 리즈시절 사진


차태현 나이 40세(1976년생)로 방송국을 다니는 아버지(차재완), 어머니(최수민)의 영향을 받아(차태현 아버지 직업은 음향효과 연출, 차태현 어머니 직업은 성우) 어릴 때부터 PD, 가수, 탤런트의 꿈을 가지고 있었다고 합니다.(참고로 차태현 형 차지현 영화제작)



그래서 학창시절부터 방송반으로 활동하며(연극도 함) 자신의 꿈을 키웠다고 하죠. 이후 서울예술대학교 방송연예과(차태현 대학교, 최종학력은 중앙대학교 예술대학원)에 합격한 차태현이 본격적으로 연예계에 데뷔한 것은 1995년 이었습니다.

.


대학에 합격한 후 경험 삼아 참가한 슈퍼탤런트 대회(1기)에서 단번에 은상이라는 놀라운 성적을 거둔 것이죠. (참고로 차태현 동기로 배우 송윤아가 있습니다.)



이후 KBS 공채 17기로 입사하여 최고 시청률이 무려 62%에 육박하는 드라마 '젊은이의 양지'를 통해 본격적으로 연기자로서 화려하게 데뷔하였습니다.(참고로 귀여운 상으로 키를 작에 보시는데 차태현 키 175cm입니다.)



하지만 이후 4년간의 무명생활을 겪어 공황장애라는 병에 걸리기도 하였죠. 그러다 1998년 드라마 '해바라기'(배우 김정은 삭발한 드라마)를 통해 엉뚱하면서도 속깊은 연기로 데뷔 이후 처음으로 시청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게 됩니다.



이 드라마 이후 2000년대 초반까지 차태현 전성기 시절이 이어졌는데 1999년 MBC 드라마 '햇빛속으로'에서 첫 주인공을 시작으로 드라마 '줄리엣의 남자', 영화 '엽기적인 그녀'를 통해 엄청난 사랑을 받더니 가수로도 데뷔하여 'I love you'란 곡으로 그야말로 차태현 신드롬을 일으키기도 했죠.

.


이후에도 차태현은 큰 구설수 없이 드라마, 영화 등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비록 실패도 하였지만 꾸준히 시청자들에게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특히 예능 프로그램을 통해 센스있는 입담과 편안한 이미지로 활약하고 있죠.(차태현 과거 라디오 DJ와 MC로도 활약함)



아내는 내 인생 유일한 여자!


차태현 아내 최석은 첫 만남 "첫사랑이었다"



방송반을 함께하며 만난 아내

차태현과 부인 최석운의 첫 만남은 차태현 모교인 서초고등학교(남녀공학)였습니다. 고1 때 어릴 적 꿈이었던 방송인(연예인, 가수, 탤런트)에 한 발 다가서기 위해 방송반 오디션을 보러 갔는데 그곳에서 처음 본 것이죠.


운명이었는지 당시 차태현 바로 뒤에 최석은이 서 있었는데 이를 본 차태현이 첫 눈에 반한 것입니다.(본인도 첫눈에 반한다는 말을 믿지 않았다고 함) 아내만 보이고 나머지는 시야에서 가려졌다고 하죠.



차태현 최석은 열애 "5~6번 헤어졌지만 결론은 그녀였다"



순정남 차태현

결국 두 사람은 방송반에 합격을 했고 그후 1년 정도 친구로 지내다 처음부터 최석은이 호감이 갔던 차태현이 고백을 해서 두 사람의 연애가 시작하게 된 것입니다.(고2)(참고로 아내 최석은 고1 때 고2 학교짱하고 사귀었다고 합니다.)

.


하지만 당시 입시를 앞두고 있는(스트레스) 학생 신분이었기에 두 사람은 100일 전후로 헤어졌다고 하죠. 그리고 수능시험을 마치고 다시 사랑을 키워 갔던 것입니다.


(참고로 최석은은 공부도 잘해 숙명여대에 단 번에 합격했는데 차태현은 지원한 학교에 불합격하여 좌절을 겪었다고 하죠. 이때 곁에서 많은 힘을 주었다고 합니다.)



일편단심! 다시 만나자고 한 것은 태현


그 후로도 두 사람은 여느 연인들처럼 싸우고 헤어지고 다시 만나고를 반복했다고(5~6번 헤어짐 이별 기간은 총 1년 반) 하는데 그때마다 차태현이 먼저 다시 만나자고 말했다고 합니다.(차태현이 먼저 헤어지자고 말한 적 한 번도 없다고 하죠.)



신랑이 저를 죽자고 따라 다녔었죠!


그러니까 차태현이 별 볼 일 없음 때도 물론이거니와 배우로도 유명해졌을 때도 먼저 아내를 찾아가 다시 만나자고 했던 것입니다.(술을 먹고 아내 집에 찾아감) 

.


한 번은 시청률이 저조했던 드라마 '황태자의 첫사랑'을 촬영 당시 헤어졌는데 이를 위해 제주도까지 간 아내를 직접 찾아가 화해를 했다고 하죠. 당연히 일반인인 최석은이 연예인과의 연애를 힘들어했을텐데 이를 이해하고 그때마다 아내를 찾아가 설득한 것입니다.



차태현 결혼 그리고 공황장애 "한결같이 곁에 있어준 아내"



그렇게 두 사람의 끈은 결코 끊어지지 않았고 열애 13년(2006년)만에 백년가약을 맺게 된 것입니다. 당시 13년간 한 사람만을 사랑한 차태현의 순애보적 사랑이 큰 화제가 되기도 했죠.



난 괜찮다 생각했지만...


그리고 두사람은 현재 아들 수찬, 딸 차태은, 딸 차수진을 낳고 잘 살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차태현은 공황장애를 앓아 위기가 있었다고 합니다. 


위에서 언급했던 데뷔 초 4년간 무명생활 기간에 그리고 인기의 정점을 찍은 후 연이어 흥행에 실패했을 때 힘이 들었다고 하죠. 



그저 변함없이 옆에 있어준 아내


응급실을 제집 드나들듯 했고 약이 없으면 밖에를 못 나갔다고 하니 젊은 시절 달콤하게 찾아온 톱스타 자리를 유지하기 위한 스트레스가 심했던 것 같습니다.


결혼 이후에서야 부담감이 적어지고 아내의 따듯한 위로와 보살핌 속에 치유가 되었다고 하죠. 아무래도 알고 지내진 20년이 넘은 두 사람은 서로를 너무나 잘 알고 있었기에 치료에 많은 도움이 됐던 것 같습니다.



앞으로도 예쁘게 잘 살사 사랑해~


차태현 부인 최석은 직업과 나이는?



차태현 아들 딸 가족 사진


차태현 아내 최석은 직업은 작사가로 알려졌습니다. 숙명여대를 졸업한 후 대중음악작사가로 차태현의 1집 ‘I love you’, 2집 ‘Again to me’와 ‘Love story’, 연애소설 OST '모르나요', 가수 김장훈 'i love you'를 직접 작사하였죠.

.


현재는 아무래도 세 자녀의 어머니로서 육아에만 전념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그리고 차태현 아내 최석은 나이는 차태현과 동갑으로 40세 1976년생이라고 합니다.



차태현 집 아파트 위치 가격 평수는?


차태현은 과거 '거목'이란 아파트에 살았다고 합니다. 그래서 작사가였던 아내의 예명도 거목으로 하였다고 하죠. 


당시 유명 배우였던 차태현은 앨범에 작사가 이름을 올려야 되는 상황에서 여자친구를 숨기기 위해 이와 같은 예명을 썼다고 합니다. 그래서 미안함을 방송을 통해 전하기도 했죠. 



차태현 이촌삼성리버스위트 평면도


아무튼 현재 차태현 사는곳은 동부이촌동 삼성 리버스위트라고 하는데(이촌삼성리버스위트) 이는 가수 이적 씨가 한 방송에 출연하여 같은 아파트에 사는 차태현에게 결혼생활의 고민을 털어놓는다는 것에 힌트를 얻었습니다. 

.


그리고 1박2일에서 집안이 공개가 되었죠. 솔직히 몇 층에 살고 계신지도 찾았지만 이는 배우 사생활이라 공개하지는 않겠습니다. 어찌 됐든 차태현 집 아파트 가격은 15~20억 원으로 거래가 되고 있고 평수는 딱 봐도 궁전처럼 넓어 보이는데 50편은 넘는 것 같습니다.



13년간의 연애와 10년 결혼 생활을 하고 있는 차태현 최석은 부부를 보고 있으면 부부간의 '의리'와 '편안함'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느끼게 됩니다. 앞으로도 잡은 두 손 꼭 잡고 같은 곳을 바라보며 늘 서로를 지켜주었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