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배철수 부인(아내) 박혜영 직업과 결혼 스토리


배철수 부인(아내) 박혜영 직업과 결혼 스토리

내 인생에서 최고의 행운은 아내와의 만남이다.


목소리만 들어도 알만한 이름 석 자 가수 배철수, 그는 "안녕하세요. 배철수입니다"라는 친근한 목소리로 27년 동안이나 '배철수의 음악캠프'를 책임지고 있습니다. 그런 그의 곁에는 평생을 함께하는 인생의 동반자 아내 박혜영이 있죠. 배철수, 그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가수 배철수 프로필과 DJ로 데뷔



가수 배철수 나이 63세(1953년생)으로 한국항공대(배철수 학력) 시절 밴드 '활주로'의 멤버로 활동하며 1978년 MBC 대학가요제 은상을 수상하여 화려하게 가수로서 데뷔하였습니다.(첫 무대는 초등학교 2학년 때 배철수 아버지 사업이 망해서 가난했을 시기)

.


'탈춤'이란 곡으로 은상을 수상하였는데 당시 기타와 보컬을 맡았던 배철수는 대학가요제 직전 팀 드러머가 탈퇴하는 바람에 드럼을 치며 노래를 부르는 웃지 못 할 해프닝도 있었죠.(참고로 대학가요제 전에 해변가요제에서 '세상 모르고 살았노라'라는 곡으로 인기상을 수상하였습니다.)



이후 배철수는 1979년 송골매를 결성하여(가수 구창모 영입) 아직도 노래방에서 자주 불리는 '어쩌다 마주친 그대'를 통해 젊음이들의 폭발적인 사랑을 받았습니다.

.


단순한지만 힘있고 맛깔스러운 연주와 보컬의 조화와 함께 소박하고 진솔한 사운드로 록의 열기를 배출해내  젊음이들을 사로 잡은 것이죠. 그야말로 7080 문화의 중심이었습니다.(송골매 멤버로 영화까지 제작되고 1982년 KBS 가요대상에까지 출연할 만큼 엄청난 인기였음)



1985년 가수 구창모가 송골매 탈퇴 이후에도 계속해서 송골매에 남은 배철수는 계속해서 송골매에서 활동하다(중간에 솔로가수로 앨범 발매를 했습니다. 참고로 1983년 배철수 감전 사고가 화제가 되기도 함) 1990년 3월에 DJ로서 활동하게 됩니다.



1990년 당시에는 음악적으로 굉장히 척박했던 시기였는데 DJ 배철수의 등장으로 이러한 갈증을 해소할 수 있었죠. 

.


어찌 됐든 1991년 송골매 해체 이후 사실상 가수로서 은퇴한 후 현재까지 뮤지션, DJ로 활동하고 있습니다.(한번 도 지각과 펑크를 내지 않을 만큼 성실하게 진행 중)



배철수 부인 박혜영과 첫 만남



음악캠픈 첫PD가 현재 부인!


배철수 박혜영 부부의 첫 만남은 스튜디오 안에서 였다고 합니다. '배철수의 음악캠프' 첫 PD가 박혜영 PD였던 것이죠.(1982년 MBC에 입사하여 다수의 프로그램 연출) 



서로 나이가 찬 상태에서 만났고



청춘남녀가 좁은 라디오 스튜디오에 앉아서 서로 함께 할 시간도 많고 대화도 많이 하다보니 호감을 느껴 연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


당시 배철수는 방송 메커니즘을 잘 모르는 상태였기에 아무래도 박혜영 PD의 도움을 받으며 서로 동지애를 느끼다 정을 쌓지 않았나 싶습니다.



배철수 부인 박혜영과 열애 결혼 



어찌 됐든 박혜영 PD와 회의를 가장해서 데이트도 하고 1991년 백년가약을 맺게 됐는데 당시에는 연애는 곧 결혼을 의미하는 시기였기에(대부분) 다소 짦은 연애 끝에 결혼을 하였던 것입니다.



사랑하니까~


두 사람은 결혼을 결심하게 된 이유에 대해서 배철수는 자신의 거친 삶 속에서 아내 박혜영과 결혼하면 좀 더 좋은 사람이 될 것 같아 결혼하게 됐고 부인 역시 거친 이미지의 배철수였지만 그건 자신이 도와주면 되고 사람이 너무 괜찮아 결혼을 결심하게 됐다고 하죠.



한가지 궁금한 점은 당시 '반항', 자유의 아이콘'이 었던 배철수와 한국외국어대학교 불어불문학과 졸업(배철수 부인 박혜영 학력)한 엘리트였던 박혜영과의 결혼이 순조로웠나 하는 점인데 박혜영 집안에서도 반대는 전혀 없었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결혼해서 현재까지 2명의 자녀를 두고 잘 살고 있는 것입니다.(배철수 아들) 참고로 과거 배철수 이혼, 배철수 재혼 이라는 소문이 좀 있었는데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사실이 아닙니다.



단지 방송국 내에서(공적으로)는 모르는 사람처럼 지낸다고 하여 생긴 해프닝이었습니다.(배철수 전부인 역시 같은 맥락입니다.) 

.


아 그리고 배철수 김현주 결혼 스캔들이 좀 있었다고 하는데 (64년생 탤런트 김현주) 관련 정보는 찾을 수 없었지만 김현주 집안의 반대로 교제를 접어야 했다는 말이 있습니다. 사실이라고해도 젊은 시절 남녀간의 만남과 이별에 대한 관점으로 보시면 되겠습니다.



배철수 아내 사진



그 당시 부인의 직업은 PD


배철수 부인(아내) 박혜영 직업은?



배철수 아내 현재 직업은 라디오 부국장


위에서 언급했지만 과거 박혜영 직업은 PD였습니다. 그리고 다양한 경력을 바탕으로 능력을 인정받아 현재는 라디오 부국장이라는 높은 자리에 있죠.

.


참고로 배철수 동생 배철호 직업은 방송 PD생활을 하시다 현재 MBN 제작본부장으로 재직 중인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대학시절 어려운 가정환경에도 동생이 방송국에 취직하여 음악생활을 부담없이 할 수 있었다고 하죠.



세월이 흘렀어도 늘 같은 자리에서 같은 시간에 좋은 음악을 들려주고 있는 배철수, 이런 성실함이야말로 많은 분들이 그에게 박수를 보내고 있는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 앞으로도 감성이 묻어나는 음악으로 청취자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전해주는 뮤지션으로 기억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