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쇼호스트 정윤정 남편 직업과 연봉 결혼이야기


쇼호스트 정윤정 남편 직업과 연봉 성형 이야기

크리에이티브 디렉터 정윤정이 선택한 남자는?


‘매진의 여왕’, '걸어 다니는 중소기업', '완판녀' 하면 떠오르는 분 있으신가요? 네! 홈쇼핑계의 마이다스의 손 쇼호스트 정윤정 씨 이야기입니다. “지금부터 주문전화받겠습니다” 란 한 마디로 1분당 1억 넘게 판매하기로 유명하죠. 정윤정, 그녀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겠습니다.



쇼호스트 정윤정 프로필



쇼호스트 정윤정 나이 41세(1976년생)로 사실 우연히 잡지 모델을 하던 친구를 따라 서울예술대학교 연극과 (쇼호스트 정윤정 학력) 시험을 보러 갔다가 덜컥 합격하게 되어(친구는 떨어짐) 방송인으로서 꿈을 키우게 됩니다.



정윤정 리포터 시절


그리고 대학시절부터 그녀만의 '끼'와 '재능'으로 방송국 리포터 생활을 하게 되는데(20살 때부터) 흥미로운 점은 이 리포터가 된 것도 사실 친구 따라 방송국 오디션을 보러 갔다가 합격하게 됐다는 점입니다.

.


이래나 저래나 방송인의 운명을 타고났다 할 수 있죠. 어찌 됐든 그 후 정윤정은 7년간 리포터 생활을 하게 합니다. 비록 처음에는 실수도 많이 해서 잘리기도 했지만 차츰차츰 그녀만의 커리어를 쌓아 갔습니다.



정윤정 쇼호스트 된 계기가?



그렇게 리포터 생활을 하던 그녀는 2002년 GS홈쇼핑에 입사하게 됐는데 평소 어머니와 TV 홈쇼핑을 통해 물건을 많이 사던 찰나 한 번 해보라는 어머니의 권유로 지원서를 냈고 합격을 한 것입니다.(쇼호스트 정윤정 키 170cm)


리포터 시절부터 꾸준히 시청자들에게 말하는 연습을 했기에 가능했던 것이죠. 그리고 오랜 기간 '쇼호스트로 정윤정'이란 이름 자체가 브랜드화될 정도로 시청자들에게 신뢰와 사랑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남녀노소 할 것 없이 사람의 마음을 족집게같이 집어내며 손대는 물건마다 완판이 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는데 본인이 직업 써보고, 입어보며 진심을 다한 멘트로 신뢰감을 주고 있는 것이죠.



정윤정 무한도전 정준하와 함께


보통 TV를 돌리다 홈쇼핑이 나오면 그냥 돌리기 일쑤인데 정윤정 씨가 하는 방송이라면 물건을 사지 않더라도 리모컨을 멈추고 볼 정도라는 말도 있었으니 모르긴 몰라도 쇼호스트로서는 최고의 인기를 누리는 그녀라 할 수 있습니다.(무한도전에도 출연)


이런 대중들의 그녀의 대한 관심은 임신 당시(만삭) 청바지에 가죽 재킷을 입고 나와 방송을 할 정도로(시아버지가 난리가 남) 프로의식이 강한 그녀였기에 가능할 수 있었죠.(쇼호스트 정윤정 성형에 대한 부분은 알려지지 않음, 안 한 듯)



정윤정 남편 직업 집안 이야기



정윤정 남편 얼굴 사진(일반인이라..)

사실 정윤정이 리포터로 활동할 당시 이미 연애를 하던 사람이 있었습니다. 두 사람이 언제 어떻게 만났는지에 대해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정윤정 결혼식 웨딩 화보도 공개되지 않음) 개인적으로 대부분의 커플들처럼 지인의 소개로 만나지 않았나 생각이 듭니다.



그러니까 1995년~2001년 사이에 만나 2002년~2003년 결혼에 결혼을 한 것인데 여하튼 정윤정이 오늘날에 이르기까지 어머니의 영향도 있었지만 결혼을 한 후에도 아내의 사회생활에 적극적으로 찬성 및 지원해주었던(GS 이력서 쓰는데 도움을 줌) 남편의 역할이 컸었다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면 과연 정윤정 남편 직업을 뭘까요? 종이(제지)회사 중견기업 회사 아들이란(정윤정 남편 집안?) 말도 있고 일반 회사원이란 말도 있는데 공개적으로 기사에 언급된 적은 없습니다. 



개인적인 생각을 말하자면 언젠가 정윤정 인터뷰에서 임신 및 출산 당시 남편이 꼬박꼬박 태교에 관련한 모임에 참여한 것으로 보아 일반 회사원은 아닌 것 같고 사업가 이거나 나라의 녹을 먹는 공무원일 가능성이 높지 않나 생각합니다. 


뭐 중견기업 회사 아들일 수도 있겠지만 정윤정 출산 후 현재 남편(정윤정 남편 이름도 알려지지 않음)이 오랜 기간 처가살이(아이 때문에 어쩔 수 없이)를 한 것으로 보아 신빙성이 낮아 보인다고 생각합니다.(사실일 수도 있습니다.)



정윤정 연봉이 도대체 얼마일까?



쇼핑 호스트계의 1등으로 올라서게 된!

홈쇼핑의 꽃이라 불리는 쇼호스트에 대한 사회적인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요즈음 최고의 쇼호스트 중 한 명인 정윤정 연봉에 대한 호기심도 덩달아 높아지고 있습니다.

.


구체적인 액수는 당연히 회사 비밀이라 공개가 되지 않고 있는 상황인데(무조건 억은 넘음) 모르긴 몰라도 아니, 확실히 정윤정 씨는 전체 홈쇼핑 쇼호스트 중에서도 Top 급의 연봉을 받을 것으로 보입니다.



2014년 롯데홈쇼핑으로 이적 당시 30억 원 받고 이적했다는 말이 있는데 이 역시 사실 여부는 알려지지 않았는데 여하튼 상품 기회에서부터 판매까지 총괄 책임을 맡는 크리에이티브 디렉터로서 롯데홈쇼핑에서도 엄청난 매출을 기록하고 있죠.



참고로 많은 분들이 오해하시는 것 중 하나가 물건을 많이 팔면 쇼핑호스트에게 인센티브가 많아지는 것이 아닌가라는 생각인데 우선 해당 업체로부터 떨어지는 것은 없습니다.


회사 자체적으로 분기별로 매출을 평가하여 포상금 형식으로 준다고 하죠. 그러니까 러닝개런티는 없고 단지 일반 회사원처럼 월급을 받는 것입니다. (물론 인사고과표에 반영되어 연봉은 인상되겠죠.) 


정윤정 씨 같은 경우는 늦은 밤이나 주말에 방송을 많이 하다 보니 다른 사람보다 야근, 휴일 수당이 좀 더 많다고 하죠.



정윤정 결혼과 집 이야기



위에서 언급했지만 정윤정은 2002~2003년에(2003년으로 추정)으로 결혼하여 현재 아들 딸을 출산하고 알콩달콩 살고 있다고 합니다. 방송 준비와 바쁜 스케줄로 아이 얼굴 보기란 하늘의 별 따기라고 하죠.



그래서 주로 남편과 친정부모님이 아이를 돌보고 있다고 하는데(그래서 남편이 처가살이를 하게 된 것임) 시간이 날 때마다 남편에게 이벤트를 해주고 아이들을 챙기며 일과 가정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으려고 노력하고 있다고 합니다.



대한민국에서 워킹맘으로 바쁘게 산다는 것이 쉽지 많은 아닐 텐데 한 가정의 어머니로서 그 책임을 다하고 있다고 하죠. 

.


끝으로 정윤정 현재 사는 곳은 서울 강남구 도곡동이라고 하는데 아파트는 아닌 것 같고 주상복합 혹은 오피스텔 같습니다.(가격 및 평수는 알려지지 않음) 



대한민국 쇼퍼들의 대변인이자 쇼핑친구인 정윤정, 진심을 담아 시청자들에게 공감과 설득이 되도록 쉽게 이야기하는 것이야말로 그녀가 가진 가장 큰 장점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시청자들과 함께 호흡하며 좋은 모습 보여주셨으면 하고 가정에 평화와 안녕을 기원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