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금희 아침마당 하차, 후임으로 엄지인 아나운서


이금희 18만년만에 아침마당 하차

후임으로 엄지인 아나운서


좀 아쉬운 소식이 들려왔습니다. 아침마당이라는 대한민국 소소한 일반인들과 함께하는 프로그램에서 "그걸 어떻게 아셨어요?","네네" 등의 정감있는 말투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금희 아나운서가 하차한다는 소식입니다.



이금희 프로필


이금희 나이 49세(1966년생)로 한국을 여성을 대표하는 MC이자 한 대학의 교수로 활동하고 있습니다. 그리 넉넉하지 못한 형편으로 대학(숙명여대)에 입학하여 연세대 언론홍보대학원까지 졸업할 정도로 언론 및 정치 쪽에 관심이 많았다고 합니다. 

.


그런 그녀가 KBS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11년동안 활동하다가 2000년에 프리랜서를 선언하게 됩니다. 그 후 아침마당 과 이름만 들어도 익숙한 이금희의 사랑하기 좋은 날이라는 라디오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금희 아침마당 하차



이금희 씨가 무려 18년정도 진행을 맡아왔던 아침마당에서 하차한다는 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서운해 하고 있습니다. 기사에 따르면 내일(30일) 방송을 마지막으로 아침마당을 떠난다고 전했습니다. 



아참마다 일반인들의 사소한 이야기를 이금희씨만의 추임새로 장단을 맞춰주며 많은 사랑을 받았는데 너무 아쉬운 일이 아닐 수 없습니다. 그렇다면 왜 하차하게 된 것일까여?


이금희 아침마당 하차이유,출연료,월수입,연봉



KBS측에서는 최근 제작비 문제로 인하여 이금희씨의 하차는 어쩔 수 없었음을 밝혔습니다. 도대체 이금희 출연료가 얼마나 되길래 제작진측에서 부담이 됐었던 것일까여? 

.


더구나 이금희는 이미 2013년도에 자진해서 삭감한 적도 있습니다. 당시 자신의 출연료를 삭감해서라도 아침마당에 대한 애정이 남달랐다고 합니다.



2000년도에 이금희는 프리랜서로 KBS를 나오게 됩니다. 이 후 연봉이 엄청나게 올랐죠. 2014년도에 한 방송에서 아나운서 연봉에 대해 방송을 한 적이 있었는데 이금희의 연봉은 2억원이 넘었습니다. 



그 당시에 말이죠. 월수입만 해도 2000만원 정도였죠. 거기에 각종 광고 수익에 강의료까지 정확한 액수는 예측할순 없지만 상당한 액수임을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제 기억이 맞다면 아나운서 중에서도 톱10 안에 포함된다는 기사를 본 적이 있습니다.



아침마당 역대 아나운서



아침마당 역대 진행자를 보자면 남자는 이계진,이상벽,송지헌,손범수,김재원,윤인구 순입니다. 개인적으로 이상벽,손범수 그리고 현재 진행을 맡고 있는 윤인구씨가 인상적입니다. 그리고 여자진행자로는 정은아씨가 6년 그리고 18년간을 이금희 아나운서가 진행을 맡아 왔습니다.


이금희 아나운서 후임 엄지인 아나운서



아침마당 이금희 아나운서 후임으로는 엄지인 아나운서라고 KBS에서 공식입장을 밝혔습니다. 엄지인 아나운서 나이 32세(1984년생)으로 KBS 33기 공채 아나운서로 입사를 하게 됩니다. 이금희 아나운서의 한참 후배로 말이죠. 대중들에게는 '우리말 겨루기','KBS스포츠9' 등으로 잘 알려져 있습니다.


아침마다 특유의 친근한 인상과 재치있는 입담으로 많은 사랑을 받았던 이금희씨의 하차 소식으로 많은 분들이 서운해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좋은 후배에게 자리를 물려주는 것도 선배로서의 좋은 자세일 것입니다. 이금희씨 또한 이 사실을 알고 있을테구요.

.


비록 당분간 아침마당은 이금희의 하차로 조미료가 빠진 음식처럼 뭔가 허전할테지만 후임인 엄지인 아나운서가 잘 해낼것이라 믿습니다. 18년 동안 너무너무 고생 많이 하셨습니다. 앞으로 다른 방송을 통해 좋은 모습 많이 보여 주셨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