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아프리카 bj윽박 핏불 테리어 맹견으로 고양이 학대


Bj 최고다 윽박 고양이 학대 논란

핏불테리어로 고양이를....


지난 6월 30일 아프리카 BJ윽박(최고다윽박)에서 방송 된 동영상이 논란이 되고 있습니다. 사실 논란이기보단 분노에 가깝다는 표현이 맞다고 생각합니다. 일명 Bj윽박 고양이 학대 논란입니다. 한 번 살펴 보겠습니다.



아프리카TV방송이라는 것은 시청자들의 별풍선을 해당 BJ에게 선물해주는 방식으로 운영이 되고 있습니다. 이 과정에서 일부 BJ들은 보다 더 자극적으로 방송을 통하여 수익창출을 하고 있습니다. 이에따라 사회적 큰 파장을 불러올만한 사건이 많았던 것이 사실입니다.

.


BJ윽박 고양이 논란역시 같은 맥락으로 보시면 되겠는데요. 윽박 고양이 동영상을 보시면 BJ최고다윽박 자신이 키우는 개 핏불테리어(명순이)가 길에서 새끼 고양이를 만나게 됩니다.



개를 키우는 분이라면 아시겠지만 핏불테리어는 세계 3대 투견으로 불리울 만큼 맹견 중에 맹견이라고 합니다. 위 사진이 새끼 길고양이와 핏볼테리어의 일촉측발의 위험한 과정을 담은 모습입니다. 이 후 핏불테리어는 자신의 공격적인 습성에 따라 고양이를 물어 뜯고 공격을 하기 시작합니다.



이 상황이 방송을 통하여 실시간으로 시청자들에게 그대로 방송이 된 것입니다. BJ윽박은 고양이 안죽었다고 하였지만(실제로 방송을 통하여 보여주었습니다.) 이 장면을 본 시청자들은 이미 충격을 받은 상태였습니다. 더구나 청소년들이 많이 보는 방송이라 더욱 문제가 되고 있는 것입니다.



또한 고양이는 길에 쭈그려 앉아 있는 상태로 끙끙거리고 곧 숨이 다할듯한 모습이였습니다. 이 후 어떻게 되었을지 아무도 모르는 상황입니다. 

.


방송 채팅창이 이에 대해 시끄럽자 그제서야 BJ최고다윽박은 명순(핏불테리어) 목줄을 해주겠다며 집으로 개를 데리고 가는듯 하였지만 그 순간 개가 다시 고양이 쪽으로 달려 갔습니다.


 


이 후 방송에서 그 고양이의 모습은 다시 나오지 않아 논란이 더욱 커지고 있는 것입니다. "틀림 없이 숨이 멈춰졌을 것이다" 라는 의견이 지배적으로 많은 상황이기 때문에 이 논란은 현재 기사화까지 된 상태입니다. 고양이가 죽었던 살아 있던 그것이 문제가 아니라 방송컨텐츠와 그리고 맹견 취급방침에 문제를 두고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죠.



맹견 핏불테리어의 습성과 특징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핏불테리어란 개는 투견으로서 해외에서는 종종 이 개에게 물려 인명사고까지 발생될 정도로 무서운 개입니다. 한 번 물면 상대가 죽을때까지 물고 있으며, 사람이며 동물이며 가리지 않는다고 합니다. 따라서 각별한 취급이 필요한 개입니다.

.

따라서 밖에 나갈때는 반드시 목줄과 입마개를 해야한다고는 하지만 우리나라 법은 다소 좀 애매합니다. 관련 법률이 있긴하지만 부족함이 많습니다. 


하지만 정확하게 법률적으로 나와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아메리칸 핏불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스태퍼드셔 불 테리어와 그 잡종의 개" 등은 반드시 주의를 기울여야 하며 이를 무시하고 피해가 발생한다면 보상해주어야 한다고 명시 되어 있습니다.



BJ윽박 인스타그램 주소 https://www.instagram.com/19940409z/


현재 이와 같은 논란으로 BJ최고다윽박을 동물보호단체,동물자유연대 등에 일제히 신고가 되고 있는 상황입니다. 해당 BJ는 이와 같은 심각성을 알지 모르겠습니다. 최근 공원을 가보면 자신이 키우는 반려견을 데리고 나와 가족처럼 다니는 사람들이 많습니다. 개가 똥을 싸면 치우고 타인에게 피해를 주는 행동을 자제시키며 주의를 기울이고 있습니다.



BJ윽박 아프리카 주소 http://afreecatv.com/partypeople


하지만 BJ윽박은 맹견 중에 맹견 핏불테리어를 너무 방치하여 이와 같은 논란에 휩싸인 것입니다. 이렇게 많은 신고가 들어가자 결국 아프리카TV측에서도 BJ최고다윽박 방송을 정지를 시키게 되었습니다. 당연한 처사라고 생각합니다.



(사진- 커뮤니티)


이 상황이 앞으로 어떻게 될지는 모르겠지만 분명한 점은 투견인 핏불테리어를 목줄,입마개도 없이 방치한 잘못은 피할 수 없을 것으로 보입니다. 더구나 명순(핏불테리어)이를 고양이와 떼어 놓을 수 있는 시간도 있었으니까 말입니다.

주인에게는 한 없이 귀여운 강아지이겠지만 강아지에 대한 두려움을 느끼시는 분명히 존재하고 있습니다. 더구나 이 개는 맹견이였습니다. 더욱 주의를 기울였어야 했음이 분명해 보이는 상황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