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호란 이혼 파경 이유가?


호란 이혼 파경

호란 원만한 합의로 이혼했다?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 왔습니다. 방송을 통해 남편을 향한 애정을 여러차례 말한 바 있는 가수 호란 이혼 파경 소식입니다. 결혼 3년만이라는 길지 않는 시간에 이혼소식이 들려 많은 분들이 호란 이혼이유에 대해 궁금해하고 있습니다.



가수 호란 결혼 3년 만에 파경


사실 얼마전부터 호란 별거 루머가 있었는데 사실이였을까여? 당시에도 이혼이다 뭐다 말이 좀 있었는데 별거는 몰라도 호란 이혼은 사실이 되었습니다. 

.


소속사 플럭서스뮤직에서는 호란이 7월달에 이미 호란 남편과 이혼 절차를 마무리 지었다고 알려 왔습니다. 호란의 파워FM에서는 아무런 티도 안내시더니 아픔이 있었다 생각하니 팬으로서 좀 안타깝습니다. 호란 러브스토리를 살펴보면 사정은 더욱 그러합니다.



두 사람은 대학교 선후배 관계였다고 알려졌습니다. 1999년도에 만난 두 사람은 급속도록 가까워져 열애를 하였다고 하죠. 그리고 무슨 이유인지는 몰라도 열애 2년만에 결별을 하게 됩니다. 훗날 호란은 자신의 '첫사랑'이였다면서 그 때 당시에 느꼈던 아픔을 밝힌 적도 있죠.



그렇게 헤어진 두 사람이 다시 만나게 된 것은 지금의 남편 아니, 호란 전 남편(호란 남편 한정수라는 말이 있는데 확실하지가 않습니다.)이 호란에게 다시 연락을하여 시작되게 됩니다. 친구로 편안히 봤으면 좋겠다는 말을 하였다고 하죠.



호란 역시 이에 응했지만 과거의 사랑하는 마음이 생긴것은 한 순간이였나 봅니다. 호란은 남편과 다시 만나 편안히 지내려고 했지만 이미 마음을 빼앗긴 상태였다고 하죠. 그래서 먼저 고백을 했고 두 사람은 다시 열애를 시작하게 됩니다.

.


그리고 열애시작하고 불과 얼마 안 된 2013년에 결혼을 하게 된 것이죠. 참고로 결혼하기전에 호란은 라디오스타에 출연하여 프러포즈에 관한 로맨틱한 사연을 밝히기도 하였는데 은은로 된 실반지를 주며 한 성당앞에서 프로포즈를 했다고 합니다.



그리고 결혼 이 후에도 남편과의 신혼생활에 대한 애정을 드러내며 부부애를 과시했었죠. 하지만 두 사람의 결혼은 그리 길지 못했습니다. 호란 결혼 3년만에 파경,이혼이라는 안타까운 소식이 들려 온 것이죠.



주목할 부분은 호란 이혼 전부터 호란 전 남편은 호란과 같이 살던 집에서 나와 지냈다는 점입니다. 이미 별거를 했다는 것이죠. 이를 보아 실제적으로 결혼기간은 더욱 짧은 것이 아닌가 생각할 수 있겠습니다.



일각에서는 대기업에 다니는 남편(호란 남편 직업)이 일본으로 유학생활 중으로 따로 나와 산 것뿐이라고 하는데 시기적으로 이는 맞지가 않습니다. 그 이유는 호란 이혼사유를 보면 알 수 있는 부분입니다.



호란 이혼이유 진실이 뭘까?



우선 호란 이혼사유에 대해서는 두 가지 견해가 있습니다. 호란 소속사에서 밝혔듯 큰 이유없이 서로의 행복을 위해 이혼했다는 의견입니다. 이는 호란 남편 직업과 관계가 있는 부분인데 호란 남편은 IT계역 종사자라고 합니다.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업무강도가 장난이 아니죠.

.


호란은 언젠가 방송을 통해서 결혼후부터 계속되는 남편의 야근에 대해 불만을 토로한 적이 있습니다. 1주일에 5번은 야근을 하며 주말에도 나가는 경우도 있고 나가지 않더라도 피로에 지쳐 행복한 신혼생활은 할 수 없었다고 밝힌 적 있죠.



이런 상황에서 호란의 SBS파워FM을 진행하니 남편과 얼굴도 제대로 못보았다고 합니다. 출퇴근 이 서로 엇갈렸기 때문이죠.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상황이 이렇게까지 되니 결혼이라는 의미를 찾을 수 없어 진지한 대화 끝에 이혼을 결심한 것이 아닌가 생각합니다.



오죽했으면 결혼생활동안 마음편히 남편과 저녁을 못 먹었고 보통의 신혼생활처럼? 같이 TV보면서 밥 먹고 싶다고 말했을까를 생각하니 한편으로 이해가 갑니다. 서로의 일도 중요하고 서로의 가정도 중요하시만 현실이라는 벽 앞에 이혼을 결심할 수 없었던 것 같습니다.



호란 이혼사유에 대한 또 하나의 견해는 바로 '성격차이'입니다. 어찌보면 위와 비슷한 내용일지는 모르겠지만 차이는 성격차이로 인해 다툼이 자주 있었냐는 것이죠. 호란은 풀하우스라는 프로그램에 출연하여 남편과 나(호란)는 수직적인 관계가 좀 있다라며 이에 대해 이해가 안간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당시 다툼이 있었을 때 3살 연상이 남편이 사회생활에서도 이럴래? 라고 하자 이를 이해 못한다는 식으로 말을 한 것이죠. 이를 보아 호란 남편에서 보수적인면과 다소 권위적인 면이 있었던 것 같은데(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이 때문에 자주 다퉜고 결국 성격차이로 이혼을 결심하지 않았냐라는 의견이 있습니다.



하지만 두 사람이 많이 다퉜다는 것은 신빙성이 떨어지는 것이 아무리 연애시절 결혼시절이 다르다고는 하지만 두 사람은 약 3년이란 열애기간을 가졌습니다.(헤어지기전 2년 다시 만나고 약 1년)이를 보아 서로에 대해 잘 알고 결혼했다는 생각인데 따라서 성격차이로 많이 다퉜다고 보다는 첫 번째 견해가 맞지 않을까 생각합니다.



어찌됐든 헤어진 것은 헤어진 것이고 현재 호란은 이혼 이 후 음악활동에 전념하며 지내고 있다고 합니다. 다음달 앨범이 발표 된다고 하죠. 이혼이라는 것이 호란에게는 쉽지 않은 선택이었을 텐데 때문에 현재 많은 분들이 응원하고 있는 상태입니다. 



쎈 언니의 이미지의 호란 씨 역시 앞으로 전 남편과 친구처럼 서로를 응원하며 지낼거라며 걱정해주어 고맙다고 말을 팬들에게 전했습니다. 오늘 아침 방송에도 활기차 보였죠. 이런 모습으로 호란씨가 사랑을 받고 있지 않나 생각해 봅니다. 비록 뒤에서는 힘드시겠지만 곁에 있는 팬들을 생각하셔서 힘내셨으면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