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문지애 남편 전종환 아나운서와 러브스토리


문지애 남편 전종환과 러브스토리
의리 하나로 결혼
 
아나운서, 특히 여아나운서 같은 경우 재벌가에서 많이 탐내는? 직업 중 하나입니다. 대부분 뚜렷한 자기신념과 단아함을 갖추고 있기 때문이죠. 문지애 아나운서도 그 중 하나였을 것입니다. 하지만 돈보다는 사람을 택했던 그녀입니다.


문지애 아나운서 프로필

문지애 나이 32세(1983년생) 으로 2006년 mbc 아나운서로 입사하여 예능,시사 가릴 것 없이 그녀만의 목소리로 시청자들을 사로 잡았습니다.  특히 PD수첩에서의 문지애의 모습과 의견은 시청자들로 하여금 많은 공감대를 형성하게 하였습니다.


문지애 남편 전종환 아나운서와의 첫인상

보통 남녀간의 같은 직종에서 일하며 비밀연애를 하는 것은 쉽지 않습니다. 하지만 문지애 전종환 부부는 무려 4년간이나 아무런 구설수 없이 조용히 연애를 하며 결혼이라는 백년가약을 맺게 됩니다. 
.

문지애 아나운서가 2006년 MBC에 입사하고 처음으로 만난 선배 아나운서가 바로 전종환 아나운서였다고 합니다. 물론 이 당시에 둘은 하늘이 맺어준 인연이라고는 생각지 못했겠죠. 참고로 둘 사이의 첫 만남은 커피샵에서 이루어 졌다고 하는데 전종환 아나운서가 후배 신입 아나운서의 긴장을 풀어주기 위해 농담도 하며 친근한 이미지로 다가섰다고 합니다.

 

그렇게 친한 선후배로 지내다가 연인관계가 된 것입니다. 문지애 아나운서 입장에서는 첫인상부터 굉장히 좋았다고 하는데 역시 사람은 첫인상이 반은 먹고 들어가는가 봅니다. 결과적으로 전종환 아나운서의 "팬이에요" 라는 농담 한 마디가 문지애로하여금 전종환하게 친근하게 다가서는 원동력이 될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전종환 아나운서가 노렸을 수도?ㅎ)


문지애 남편 전종환과 연애시작하다.


그렇게 친해진 두 사람은 언젠가 공연을 보러 갔다고 하는데 전종환 아나운서가 먼저 문지애 아나운서에게 프로포즈를 하였다고 합니다. 자기(전종환) 연애하지 않겠냐며 말이죠. 문지애 아나운서는 생각해보겠다는 말을 하였다고 하는데 깊이 그 사람에대해 생각하니 좀 더 특별하게 그를 바라보게 되었다고 합니다. 그리고 연애를 시작하게 된 것이죠. 자연스럽게 말입니다.


문지애 남편 전종환 4년의 비밀연애 끝에 결혼하다.

그렇게 연애를 하기 시작한 두 사람, 문지애 아나운서는 언젠가 방송을 통하여 전종환 아나운서의 늘 한결같이 변함없이 편하게 지낼 수 있는 모습이 좋았다고 합니다. 남자답게 배려도 해주고 그랬던 모양입니다. 
.

비밀연애 당시 동료아나운서들이 눈치를 챘음에도 모른척해주셔서 구설수에도 오르지 않고 그렇게 둘만의 예쁜 연애를 한 것이죠. 문지애 아나운서가 부친상을 당했을 때 전종환 아나운서가 이 앞장서서 빈소를 지키며 문지애 아나운서 곁에서 챙겨주었다고 하는데 사실 이 때부터 결혼이야기가 오고 가고 했다고 합니다.

직장에서의 고민과 집안에서의 안 좋은 일을 곁에서 묵묵히 지켜주던 전종환 아나운서 였기에 문지애 아나운서 입장에서 그에게 더욱 신례감을 느끼지 않았나 합니다.

문지애 전종환 집안과 집 위치

 

그렇게 두 사람은 결혼을 하여 둘 만의 공간을 마련하게 됩니다. 당시 아나운서 커플의 결혼이라 많은 화제속에 결혼식이 치뤄졌는데 동료연예인들의 많은 축하를 받았습니다. 이와 함께 스타들의 결혼에서 늘 궁금해하는 문지애 전종환 집안에 대해서 많은 분들이 궁금해 하셨죠. 
.

그래서 개인적으로 좀 찾아 보았는데(왜 궁금한지 모르겠습니다.) 구체적으로는 알 수 없었지만 문재인 전종환 아나운서 모두 번듯한 학력으로 반듯하게 자란 것으로 보아 어렵게 살아오지는 않은 것으로 보입니다.


전종환 문지애 아나운서 집 위치
고양시 덕양구

문지애 아나운서는 방송활동 당시 몇 번의 위기가 있었지만 가장 큰 위기는 MBC파업사태가 아니였을까 합니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결국 이 사태로 퇴사를 하지 않았나 하는데 실제로 문지애 아나운서는 한 방송에서 퇴사이유에 대해 청춘을 바쳤던 회사가 날 더이상 필요로 하지 않는 것 같았다 방송을 하고 싶어서 퇴사를 하였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좀 더 구체적으로 당시 상황을 전하고 싶지만 정치적인 의견도 포함되고 민감한 부분이라 언급하지는 않겠습니다. 아무튼 그 때 당시 힘든 문지애 아나운서를 위해 남편 전종환 아나운서가 편지도 써주고 많은 힘이 되어주었던 모양입니다. 뭐. 결과적으로 이런 믿음때문에 결혼을 한 것이겠죠.
마지막으로 문지애 전종환 부부에게는 아직 자녀(아이)가 없습니다. 특별한 이유가 있는 것은 아니며 단순히 아직까지 자녀계획이 없다고 밝힌 바 있습니다. 그러니 문지애 임신 루머는 말 그대로 찌라시라고 보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