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안성기 부인(아내) 오소영과 집 아들 스토리

안성기 부인(아내) 오소영과

안성기 아들 집 아파트 스토리

혹시 책 많이 보시나요? 간혹 책을 보시다 보면 존경하는 배우로 자주 언급되는 분이 있습니다. 네! 배우 안성기 씨입니다. 박중훈 씨와 함께 국민배우 중 한 분이시죠. 안성기 영화 인생 준비했습니다.



안성기 프로필



안성기 나이 64세(1952년생)로 1957년 영화 '황혼열차'에서 아역 배우로 영화계에 발을 딛습니다. 배우 생활을 하다가 군대에 입대해서 육군 소위(장교)로 그 임무를 다하였죠. 군제대 평범하게 생활하려고 했으나 배우라는 직업을 놓지는 못했습니다.



이후 많은 작품에 출연하며 명실상부 국민배우 안성기로 자리잡았죠. 오랜 연예인 생활 중 구설수 하나 없을 만큼 깨끗한 이미지로 많은 CF에도 출연하며 최근까지 영화, TV내레이션을 통해 대중등과 소통하고 있습니다.



병문안 중에 아내와 운명적 만남


안성기 아내 오소영과 첫 만남 "운명을 느꼈다"



안성기 오소영 부부의 첫 만남은 병원에서 였다고 합니다. 영화촬영중이였던 안성기는 지인의 아들이 교통사로 문병을 위해 배창호 감독과 병원에 갔는데 때마침 신승수 감독과 문병을 온 오소영 씨를 처음보게 된 것이죠.(당시 오소영 씨는 연극을 좀 했었다고 합니다.)

.


그곳에서 아내를 보자마자 첫 눈에 반했다고 하는데 단지 "안녕하세요" 인사만 했을 뿐 말을 건네지는 못했다고 합니다. 그렇게 흐지부지 헤어지게 된 것이죠.



하지만 안성기에게 그녀를 향한 묘한 감정은 사라지지 않았다고 합니다. 태어나서 처음으로 겪은 일이라고 하죠. 결국 2주가 지났는데도 생각이 나서 신승수 감독에게 부탁하여 그렇게 다시 만남을 가졌다고 합니다.



아예 시간 강사 행세를 했다.


안성기 부인 오소영 열애 "강사로 위장했다"



유혹을 했죠


그렇게 두 사람은 템테이션 카페에서 다시 만났다고 하는데 이때부터 안성기는 오소영에게 적극적으로 대쉬를 하게 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의 열애를 시작하게 되었다고 하죠.

.


당시 안성기 부인 오소영씨는 이화여대 조소과에 다니고 있어서 아내와의 데이트를 주로 학교에서 했다고 합니다. 흥미로운 점은 그시절 이화여대는 남자들은 들어가지 못하는 곳이었는데 이 때문에 자신을 시간강사로 말하고 다니면서 출입했다고 합니다.



당시 안성기가 아내에 대한 떨림이 얼마나 컸는지를 알 수 있는 부분이죠. 갈 때마다 피자나 군고구마를 사가지고가 오소영 친구들에게도 인기가 많았다고 합니다. 그렇게 두 사람은 캠퍼스? 낭만 데이트를 하며 열애를 한 것입니다.


안성기 부인 오소영 나이차이가 8살이라 많은 나이차 때문에 적극적으로 다가가기 쉽지 않아 함부로 할 수 없었기에 손잡는데만 1년이 걸렸다고 하죠 ㅎ(뽀뽀는 노코멘트 하였습니다.)



하여튼 예뻤어요


안성기 오소영 결혼 "아내의 눈빛이 아직도 좋다"



안성기 부인 오소영 사진


그렇게 열애를 하다 두 사람은 1985년에 평생을 함께 할 부부로 백년가약을 맺게 된 것입니다. 인터뷰를 통해 아직도 아내는 나(안성기)만 바라본다며 나를 바라보는 사랑스러운 눈빛이 아직도 가슴 떨린다고 밝힌 바 있죠.

.


아쉽게도 안성기 오소영 결혼식 사진은 찾을 수가 없었는데 아무래도 독실한 카톨릭 신자인 안성기라 성당에서 조용히 하지 않았나 추측해 봅니다.(참고로 가수 '비'(정지훈) 씨가 세례 받을 때 안성기가 대부가 되었습니다.)



안성기 아들 안다빈 안필립 이야기



안성기 씨의 두 아들은 '엄친아'로 유명합니다. 미국에서도 상위권 안에 드는 로렌스빌 고등학교에 입학하였다고 하죠.(학비만 년 5000만원)

.


안성기 첫째 아들 안다빈 군은 미술에 재능이 있어 역시 명문 대인 프랫 대학교에 입학하였다고 합니다. (아티스트 백남준 명예학사를 수여한 곳) 적록색약(색맹?)을 갖고 있음에도 자질을 인정 받아 미술계에서 주목 받고 있다고 하죠. 



거기에 군대까지 다녀왔다고 하니 안성기 씨와 마찬가지로 흠잡을 때 없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여담이지만 두 아들 모두 잘생긴 외모와 훤칠한 키로 배우로도 활동한다는 말이 있는데 이는 어디까지나 소문일 뿐입니다.



안성기 둘째 아들 안필립 군은 사진쪽에 관심이 많아 그 분야에 대해 공부하고 있다고 합니다.(시카고 예술대학, 안다빈 군도 현재 이 대학에서 공부중이라고 합니다.)

.


벌써부터 아버지 안성기 씨를 모델로 장학금도 받는 등 형과 마찬가지로 주목받고 있다고 하죠. 군대 문제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곧 가거나 제대했거나 했을 것 같습니다.



안성기 집 아파트 위치 평수 가격은?



안성기 집 아파트에 궁금해 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찾아보았는데 방송을 통해(런닝맨) 최초로 공개가 되었습니다.(위의 사진은 한 블로거가 초대를 받아 안성기 집에 방문한 사진을 퍼왔습니다.)

.


일단 안성기 집 아파트 평수는 공급면적은 약 100평, 전용면적은 약 74평 이라고 합니다. 안성기 집 아파트 가격은 76억 정도에 매입했다고 하는데 현재 시세는 비슷하거나 조금 더 높아 진 것 같습니다.



안성기 집 아파트 위치 어디? 한남더힐!


안성기 씨는 한남더힐 아파트 알려졌는데 일각에서는 강남구 도곡동의 한 아파트라는 말도 있었습니다. 집이 두 채일 수도 있지만 분명한 점은 안성기 씨가 한남더힐 아파트를 매입했다는 사실입니다.



나이 들수록 더 여유롭고 편안안 모습으로 고향에 온 것 같은 푸근함을 느낄 수 있게 해주는 배우 안성기, 많은 분들이 안성기 씨처럼 나이가 들고 싶을 만큼 존경하고 있습니다. 늘 바른 생각으로 도리에 어긋나지 않기 때문이죠. 이것이 '국민배우 안성기'란 타이틀의 이유가 아닐까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