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이재학 승부조작 혐의, 김태군도?


이재학 승부조작 혐의

프로야구 승부조작 최대위기!


KBO 승부조작과 관련하여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고 있습니다. 아.. 정말 심각합니다. 얼마전 NC 국가대표 투수가 승부조작 혐의에 대한 소문이 있었는데 사실로 드러났나 봅니다. 이번엔 NC 이재학 선수입니다. 믿어지십니까?



국가대표 투수도 승부 조작 


얼마전 한 언론사에서 프로야구 국가대표 출신도 승부조작에 가담했다는 보도가 있었습니다. 이에 많은 팬분들이 크게 실망을 하였죠. 현재까지 프로야구 승부조작에 가담한 혐의로 조사를 받은 선수는 NC 이태양, 문우람, KIA 유창식 선수입니다.



문우람,이태양 유창식 선수는 2010년 청소년 국가대표팀에서 함께 동거동락하며 뛰었던 말그대로 한국 야구계의 유망주들이었습니다. 서로가 많이 친하다고도 알려졌죠. 물론 문우람선수는 승부조작 혐의에 대해 현재 부인하고 있다지만 경찰에서는 증거까지 이미 확보한 상태라고 전해졌습니다.



이러한 가운데 성인 국가대표 출신까지 승부조작혐의를 받고 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많은 분들의 야구계에 대한 비난이 끊이지 않고 있는 상황이죠. 

.


당시 언론에서는 프로야구 승부조작 A선수가 26살이고 다승20위안에 드는 선수라고 하자 NC 이재학이라는 소문이 돌았었습니다.



더욱 충격적인 사실은 승부조작에 가담한 브로커가 현역 프로선수의 친형이라는 점이였죠. 경찰에서는 빙산의 일각이라며 국가대표 출신 A 투수의 승부조작 가담 여부를 확인한 뒤 계속해서 관련 선수들을 줄지어 소환할 예정이라고 전했습니다.



이재학 승부조작 의혹,혐의 



그리고 오늘(30일) NC 투수 이재학 선수가 승부조작 의혹으로 1군 엔트리에서 제외됐다는 충격적인 기사가 보도되었습니다. 경찰에서는 입수했던 증거자료들을 검토한바 이재학 선수에게 혐의점이 있다고 판단했다고 합니다.



NC 구단에서는 공식입장을 통해 이재학을 엔트리에서 제외한다며 최근 일각에서 제기한 의혹(이재학 승부조작)이 사안의 중대성을 고려해 이와 같은 결정을 하였다고 밝혔습니다. 

.


하지만 이재학 선수는 승부조작과 관련하여 결백하다는 입장을 밝히고 있다고 합니다.



이재학 승부조작 사실이라면 어떤 방식으로?



승부조작의 방법은 다양합니다. 투수는 1회에 볼넷을 주거나, 공을 빠뜨리거나 방법은 무긍무진 합니다. 타자 역시 고의적으로 삼진을 당하거나 '베트 휘드리지 않기','무조건 도루하기' 등 방법이 다양하죠. 언론에 따르면 이재학 선수 역시 '볼 넷 승부조작'에 대해 혐의를 받고 있다고 합니다.



KBO에서 4년간 1회 볼넷 경기를 일일히 조사를 하는 과정에서 밝혀진 것으로 알려졌습니다. 하지만 단지 이것만으로 이재학 선수의 승부조작을 했다고 보기에는 어렵다고 생각합니다. 예를들면 브로커와의 통장거래라던지 아니면 브로커와의 전화통화내역이 있다는 있으면 또 의심해 볼 만 하겠죠.



하지만 아직까지 경찰에서는 이에 대한 입장을 밝히지 않고 있습니다. 그러니 아직은 너무 실망하시지 마시고 조금 더 기다렸으면 좋겠다는 생각을 해봅니다. 이와 같은 기사가 보도되자 일부 누리꾼들은 구단에서 이재학 선수를 엔트리에서 제외 시켰으니 확실하다는 입장을 보이고 있습니다.


 


하지만 NC구단은 타 구단과 달리(삼성) 이런 문제에 즉각적으로 반응을 해왔습니다. 따라서 이재학 선수도 같은 맥락으로 보면 되겠습니다. 그리고 이재학 선수와 함께 김태군 승부조작 역시 기정사실화 하고 있지만 이는 아직까지 알려진 바 없습니다. 단지 소문일 뿐입니다. 만약 김태군 승부조작이 사실이라면.....한 팀의 투수와 포수.... 생각하기도 싫습니다.



이재학 연봉은?



이재학 선수는 입단 당시 계약금만 1억 원 그리고 이재학 2016 연봉 2억입니다. 설마 이런 선수가 승부조작을 했다고는 믿어지지 않습니다. 더구나 초반에 언급됐던 이재한 나이 또한 27세, 만으로 해도 25세입니다. 26세가 아니란 말이죠.



결정적으로 현재 경찰에서는 여러가지로 확인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4년 만에 다시 등장한 프로야구 승부조작이 야구판이 흔들리고 있는데 참으로 안타깝습니다. 

.


하지만! 딸기 이재학 선수만큼은 믿고 싶습니다. 기대해 볼만한 점은 이재학 선수도 강력하게 결백을 주장하고 있다는 점입니다.



네트즌들도 설마 설마하며 상황을 지켜보고 있습니다. 수사기관의 요청이 있으면 선수가 성실히 조사에 임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라고 하였으니 일단은 믿고 기다려야 겠습니다.


야구 관람객 기록경신을 앞두고 많은 야구팬분들이 실망하고 있습니다. 도대체 어디부터 잘 못 됐으며 어떻게 해결해야할까여? 경기마다 일일히 확인할 수도 없는 것이고...단지 선수 개개인의 양심을 믿을 수 밖에 없는 실정입니다. 부디 선배들이 잘 닦아 온 야구판을 그깟 돈 때문에 명예를 저버리는 일은 없어야 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