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의정부고 검은사제들 엄승준 누구지?


의정부고등학교 엄승준

검은사제들 여심흔들다


최근 많은 화제속에 치뤄진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 다들 아실겁니다. 매년 축제와 같은 분위기속에 이제는 하나의 문화로 자리잡았을 정도로 많은 분들의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올해도 역시 그 관심이 뜨거웠죠.



여러분들은 어떤 작품이 기억에 남으시나요? 저는 홍상수 김민희 사진,메탈슬러그 패러디, 강정호 박유천 패러디 등이 기억에 남습니다. 그야말로 역대급 작품이였죠.ㅎ 아 그리고 사회적인 문제를 다뤘던 미세먼지 고등어구이 패러디도 기억이 나는군요.

.


이와 같은 의정부고 졸업사진이 공개되자 많은 분들의 관심속에 큰 웃음을 주었습니다. 그리고 또 한가지 주목받는 분이 계시는데 바로 의정부고 검은사제들 엄승준군입니다.



의정부고 엄승준 누구지?



역시 사람은 잘생기고 볼 일인가요? 사진이 공개되자마자 여성중심의 사이트에서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는 상황입니다. 우선 의정부고 검은사제 주인공은 엄승준 군이라고 합니다. 고3이니까 당연히 나이는 19살입니다.



고등학교때인지 중학교때인지는 몰라도 과거 탁구선수로도 대회에 참가하여 상까지 받았다고 합니다. 

.


(진로를 탁구로 잡았는지 즉.. 체육특기생인지에 대한 여부는 알 수 없었습니다.) 사진을 보니 안경을 낀 모습인데 개인적으로 벗는게 더 좋은 것 같습니다.



의정부고 엄승준에 대한 대중들의 관심



의정부고 졸사에서 강동원을 패러디한 엄승준군은 딱봐도 훤칠한 키에 아무리 화장을 했다하지만 이목구비도 좋아 관심을 받고 있는 것 같습니다. 과거 사례를 보면 우연한 기회로 연예계에 진출하는 분들을 많이 볼 수 있었듯이 엄승준군에게도 기회가 온 것 같은 생각이 드는군요.


과거 1박2일에서 국악소녀로 알려진 가영씨도 우연한 기회에 대중들의 관심을 받고 결국은 스테랄라는 그룹으로 최근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듯이 말입니다.



의정부고 졸사 이제는 하나의 문화다.



들리는 후문에 따르면 의정부고등학교 교감?교장선생님이 처음에는 이런 졸업사진 문화에 반대했다고 하는데 학생들 자체적으로 너무 심한것은 안하기로 하고 허락을 받았다고 합니다. 그 결과 가 현재의 '의정부고등학교 졸업사진'이라는 하나의 트렌드로 자리잡았던 것입니다.



아직까지 의정부고등학교 졸사를 능가하는 고등학교가 없을 정도로 독보적으로 자리잡았죠. 생각해보면 10대의 마지막을 남기는 졸업사진이 밋밋한 것 보다야 시간이 지난 후 기억에 남을 수 있는 이러한 패러디 사진은 그 장점이 더욱 많은 것이 사실입니다.



이런것이 젊은 청년들의 아이디어로 탄생한 일종의 창조경제?의 한 단면인 것이죠. 더욱 의미있는 사실은 학생들 자체적으로 도를 넘지 않고 그들만의 생각으로 패러디화 한다는 것입니다. 

.


그래서 많은 분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받고 있는 것이 아닐까 생각이 듭니다.



의정부고 검은사제남 엄승준 페이스북

https://www.facebook.com/profile.php?id=100007039507285

의정부고 검은사제남 엄승준 인스타그램은

찾을 수 없었습니다.


이제는 매년 2~3월에 열리는 졸업식문화도 좀 바뀌여야 할 때입니다. 아직까지도 졸업식 문화는 사회적인 문제로 대두될 만큼 대중들에게 비난의 대상이 되고 있기 때문입니다. 엄승준군의 자료를 더 찾아 보았는데 쉽게 접할 수 없었습니다. 찾게되면 포스팅 업데이트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