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안예은 메갈 트위터 메밍아웃 공식사과


안예은 메갈 트위터 발언

메밍아웃 공식사과


메갈 혹은 메갈리아이라고 인증해 논란을 빚었던 가수 안예은이 공식사과를 하였다고 합니다. 메갈, 정말 사회적인 인식이 '일베'하고 비슷한 사이트라고 생각합니다. 이와 같은 사실을 알았는지 몰랐는지 "내가 메갈이다"라고 안예은 트위터를 통해 공개한 것이 문제가 됐습니다.



가수 안예은은 7월24일 트위터를 통하여 "티셔츠 샀다고 메갈이면 메갈 하지뭐 #내가 메갈이다"라는 글을 남겼습니다. 여기서 말하는 티셔츠란 메갈리아 사이트에서 한정판으로 파는 티셔츠였습니다. 최근 이 티셔츠를 사면=메갈이다 라는 말이 있는데 그에 대해 자신의 의견을 남긴 것입니다.

.


하지만 이 메갈 사이트의 대중들의 시선은 그리 좋지 못한데 이와 같은 메갈리아 옹오 발언을 올리자 안예은 메갈이라며 비난을 받고 있는 것입니다. 일베란 사이트를 옹호하는 것과 같다는 것이죠.



가수 안예은 프로필


가수 안예은 나이 23세(1992년생)으로 키 154cm 작은 체구에서 폭발적인 가창력을 자랑하는 가수입니다. 안예은 학력은 동아방송예술대학교 영상음악계열 싱어송라이터과 전공하였으며 최근 K팝스타라는 오디션 프로그램에서 준우승을 차지하였습니다. 안예은 소속사는 아직 없는 것으로 알려 졌는데 안예은 본인이 선택중인 것 같습니다.



안예은 메갈 메밍아웃 공식사과



안예은 메갈 논란이 커지자 결국 안예은 트위터를 통하여 공식사과를 하게 됩니다. 안예은은 경솔한 행동으로 인해 상처받고 실망하셨을 모든 분들께 죄송하다고 하였습니다. 

.


그리고 앞으로 음악관련 이외의 내용은 sns를 통해 하지 않겠다고 하였습니다. 글을 보니 안예은씨가 메갈리아란 사이트에대해 정확히는 몰랐던 것 같은데 아무튼 이와 같은 사과에도 불구하고 논란은 계속해서 커지고 있습니다.



일부에서는 알면서도 관심을 끌고자 즉 노이즈마케팅이 아니냐 하는 의견이 있는데 아직 가수로서 정식 데뷔를 하지 않았고 앞으로 촉망받는 가수 중 한 분인 안예은이 그랬을리는 없다고 생각합니다. 메갈리아란 사이트에 대해 명확히 모르지 않았나 하는 것이죠.



안예은은 K팝스타 시즌 5를 시작하고도 한번도 방송에 나오지 않다가, 11회에서 비로소 분홍신이란 곡으로 처음으로 방송에 얼굴을 내밀었습니다. 당시 심사위원의 호불호가 있었지만 유희열 심사위원의 와일드 카드를 사용해 진출을 하게 됐죠 이 후 TOP10에 접어들면서 상승세를 탔습니다.



TOP10 결정전에서는 경우의 수라는 자작곡으로 심사위원들 앞에서 무대를 선보였지만 반응은 좋지 못했습니다. 어떻게 해야 심사위원들 마음에 들 수 있을지에 대해 당시 고민이 많았었다고 밝히기까지 했죠. 이후 결국 스티커라는 곡으로 심사위원들을 만족시키며 결승을 향하였습니다.



결국 K팝스타 시즌 5 15회에서는 조 1위로 다음 라운드에 진출하는 쾌거를 이루기도 하였습니다. 그리고 TOP8이 결정된 이후에는 하얀원피스란 곡을 선보였는데 오디션 프로그램에서는 한 번도 시도하지 않았던 장르였습니다. 결국 이곡이 대박이 난 것이죠.



이후에는 그야말로 탄탄대로였습니다. TOP2에 오를 정도로 두터운 팬들도 확보하였었죠. 비록 우승은 이수정씨에 안겼지만 실력있는 뮤지션으로 인정받기 충분했습니다. 어릴 때 선천적 심장병으로 수술 받았다고 하는데 어떻게 이런 창의적이고 폭발적인 가창력이 나오는지 모르겠습니다.(상관없나?)



아무튼 오늘 안예은 메갈 사건으로 그 동안 쌓아 온 이미지가 한 순간에 날아갈 수도 있는 상황에 놓였습니다. 

.


그도 그럴것이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여성혐오를 일삼는 일베란 사이트를 표방한 메갈리아를 옹호했기 때문입니다. 최근 메갈 웹툰작가 논란도 있었는데 탈퇴 및 환불사태까지 벌어질 정도로 이미지가 좋지 않습니다.



하지만 메갈 웹툰작가와는 달리 안예은은 빠르게 공식사과를 하였습니다. 위에서도 언급했지만 이러한 이유로 안예은이 메갈이라는 사이트에대해서 잘 몰랐던 것 같습니다. 알면서 그랬다면 답이 없겠지만 말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