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박수홍 결혼과 클럽 전 여자친구 이야기


박수홍 클럽과 점집 여자친구 이야기

제2의 전성기를 맞은 박수홍


젠틀하고 부드러운 이미지로 개그계의 신사란 수식어가 따라붙었던 개그맨 박수홍, 그런 그가 점잖은 이미지를 벗어버리고 최근 자유분방하고 시크한 매력을 발산하고 있습니다. 어느덧 데뷔 27년 차인 개그맨 박수홍의 삶 속으로 들어가 보시죠.



개그맨 박수홍 프로필 데뷔 



박수홍 나이 46세(1970년생)로 1991년 KBS공채(7기로) 동상을 차지하며 연예인으로서 데뷔하였습니다. (데뷔 전에는 훤칠한 키(박수홍 키 183cm)로 모델, 가수를 꿈꿨다고 하죠.)


데뷔 초부터 잘생긴 외모와 젠틀한 이미지로 그 당시 개그맨으로서는 상상도 할 수 없는 소녀 팬클럽까지 생길 정도로 큰 인기를 누기게 되죠.(7기 개그맨 중 가장 인기가 많았음) 하지만 무슨 운명이 장난인지 얼마 지나지 않아 박수홍은 인생의 첫 번째 위기를 맞이하게 됩니다.



바로 강원도 출신의 4명의 개그맨들(김국진, 김용만, 김수용, 박수홍)을 일컫는 '감자골 4인방' 이름으로 왕성한 활동을 하다 1993년 전 국민적인 관심을 받았던 감자골 4인방 사태를 겪으며 모든 방송에 하차하게 된 것이죠. 



그리고 직후 군대에 입대를 한 것입니다. (감자골 4인방 사태는 선배 개그맨, PD, 방송국 간의 알력 다툼으로 생긴 사건) 하지만 박수홍은 1995년에 군 제대 이후(군악대에서 건반 다룸, 음악을 좋아함) TV 파크, 별이 빛나는 밤 게스트로 방송에 복귀하여 변하지 않는 인기를 누리게 됐죠. 



이후 '좋은 친구들', '기분 좋은 밤', '일요일 일요일 밤에', '야심만만' 등에서 편안하고 깔끔한 진행을 선보이며 90년대 후반 2000년대 중반까지 그야말로 국민 MC로 거듭나게 됩니다.(유재석 무명시절에 많이 도와줌)

.


하지만 너무나도 유명한 '공포의 쿵쿵따'를 시작으로 예능 프로그램의 트렌드가 말 한 가지보다는 말과 몸 두 가지를 모두 쓰는 쪽으로 흐르면서 박수홍은 황금시간대 예능프로그램과는 좀 멀어지고 유재석, 강호동으로 국민 MC 자리가 넘어가게 되죠.



YTN 국민신문고 박수홍


특히 '무한도전', '1박 2일', 등 이 결정적이었습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박수홍이 방송을 쉰 것은 아닙니다. 편안하고 신뢰감 있는 박수홍의 장기를 살려 교양 프로그램 MC를 맡으며 자신의 활동 영역을 넓혀가기 시작했죠.(박수홍 결혼식 사업도 함)



그리고 데뷔 이후 철저한 자기관리로 특별한 스캔들이나 구설수 없이 현재까지 꾸준히 활동하고 있는 것입니다. 최근 박수홍은 정형화된 자신의 이미지를 깨고 시청자들에게 진짜 모습을 과감 없이 공개하며 제2의 전성기를 맞이하고 있죠.



클러버 박수홍 클럽에 가게 된 이유가?



과거에는 안 그랬는데...

사실 박수홍은 2000년 대 초부터 클럽에 다니고 있었다고 합니다. 모르긴 몰라도 당시 전성기 시절 행사, 공연 등으로 자주 접했을 것 같은데 물론 그때는 club이 아닌 night club이었습니다.



그러다 절친으로 알려진 개그맨 윤정수 씨에 의해 3~4년 전부터 본격적으로 다니기 시작했다고 하죠. 위에서 한 번 언급했지만 박수홍 데뷔 이후 꾸준히 프로그램 3개 정도를 맡아 일을 해오고 있었습니다. 



다만 시청자들에게 큰 주목을 받지 못 했을 뿐이죠. 이 시기에 음악도 좋아하고 젊은 에너지도 느낄 수 있어 다녔다고 합니다. 클럽이라고 해서 다소 자유분방한 이미지라 생각할 수 있겠지만 박수홍 클럽목격담을 살펴보니 지극히 건전하게 즐기신다고 하죠.



결혼 생각이 전혀 없어? 없어요!


박수홍 결혼반대 이유와 하지 않은 이유는?



훤칠한 키와 젠틀한 성격, 거기에 유머감각까지 있는 박수홍이 아직까지 솔로일까요? 우선 박수홍은 어린 시절 남부럽지 않게 살다 아버지의 사업 실패로 한순간에 지하로 이사 가면서 중학생 때부터 우유, 신문 배달 등 안 해 본 아르바이트가 없다고 합니다.

.


엄청난 빚이 생겼다고 하는데 그래서 30대 초반까지 아버지 빚 갚으며 살았다고 하죠. 그러니까 여자에 눈을 돌리기보다는 일을 하며 앞만 보고 산 것입니다. 여유를 찾고 나서야 연애를 시작하게 된 것이죠.(10년 가까이 사귀었다고 함)



내가 원했지만.. 가족의 반대로..


하지만 박수홍은 그렇게 결혼을 생각하며 진지하게 만나던 여자친구(박수홍 전 여자친구)와 이별을 하게 됩니다. 당시 박수홍은 사랑하는 가족(박수홍 엄마)과 연인이 어떻게 이렇게까지 대립할 수 있나 이러다 죽을 수도 있겠구나 생각했다고 하죠.



결혼은 무조건 냉정해야 해!


박수홍 결혼반대 이유로는 정확하게 알려지진 않았지만(경제적인 부분, 클럽에서 만나 연애 등 말이 좀 있었음) 분명한 점은 양쪽(박수홍 여자친구와 가족) 모두 양보를 안 한 채 박수홍은 서서히 실망하며 또 배신감까지 느꼈다는 것입니다. 


당시 박수홍에게는 너무나 큰 상처로 남았다고 하죠.(박수홍 결혼 안하는 이유) 그래서 화려한 싱글로 살고 싶다고 밝힌 것입니다. (참고로 박수홍 박수애 결혼 발표는 방송 콘셉트)



운명적인 사람을 만나면 결혼 하겠다.


하지만 그렇다고 박수홍이 완전히 결혼을 안하겠다는 것은 아닙니다. 사랑은 하고 싶고 당연히 만나는 사람에게 최선을 다할 것이지만 결혼만은 냉정해야 한다며 그 여지를 남겨두긴 했습니다. (평소 박수홍은 운명적인 사랑을 기다린다고 하였음)



박수홍 집 아파트 위치는?



방송을 통해 박수홍 집 공개가 된 적이 있습니다. 박수홍 집 아파트는 서울 마포구 상암동 카이저팰리스라고 하죠. 카이저팰리스는 두 동을 되어있으며 평당 2400만원이라고 합니다.

.


박수홍집평수는 정확하게는 알려지지 않았지만 위의 사진을 보시면 아무리 작아도 50평대 이상은 될 것이라 추측합니다. 가격만 해도 대충 10억이 넘죠. 전세인지 자가인지는 모르겠지만 특별한 슬럼프 없이 활동한 박수홍이기에 자가일 가능성이 높다고 생각합니다.



흥미로운 사실은 이 건물에 송지효, 주병진, 양현석 등도 살고 있다는 점인데 평소 이웃사촌으로 교류하고 있다고 알려졌습니다.(주병진은 아파트 제일 위층 펜트하우스에 산다고 합니다.)(참고로 박수홍 점집 위치 주소는 인천 남구 문학동 372-7로 문학동 선녀보살이라고 하면 유명하다고 합니다. 하루 4명정도 예약 5만원) 



이미지 변신을 두려워하지 않고 한결같은 신사적인 이미지에서 벗어나 시청자들에게 새로운 모습으로 다가서고 있는 개그맨 박수홍, 늘 긍정적인 에너지야 말로 그가 가진 매력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앞으로도 더욱 진솔된 모습으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계속해서 승승장구했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