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스타

개그우먼 김효진 남편 조재만 결혼 이야기


코미디언 개그우먼 남편 조재만

첫 만남과 결혼 임신 출산 이야기


어느덧 데뷔 20년이 넘은 원조 개그우먼 김효진, "이기 머 이런기 다있노"란 유행어로 큰 사랑을 받았던 그녀는 늘 밝은 얼굴로 시청자들에게 즐거움을 선사하였습니다. 오랜 시간 동안 대중과 호흡해온 그녀에 대해 살펴 보겠습니다.



개그우먼 김효진 프로필


개그우먼 김효진 나이 40세(1976년생)로 대한민국 방송인,개그맨,배우 입니다. 1995년 mbc 공채로 데뷔를 하였죠. 사실 김효진은 개그우먼 이 전에 연극배우로도 활동하였습니다. 그래서일까요?김효진은 방송에서의 모습과는 달리 실제로는 차분하고 조용한 편이라고 하죠.


하지만 개그우먼으로서의 재능은 엄청납니다. 데뷔해인 1995년 연이어 신인상,우수상을 수상했고 급기야 1999년에는 코미디대상 최우수상까지 수상하였죠. 그리고 인기에 힘입어 논스톱이란 시트콤에 출연하였습니다. 하지만 그 후로는 이렇다 할 작품이 없었죠.


방송활동도 뜸해 졌습니다. 그리고 2004년 부터 코미디언 김효진이 보다는 배우 김효진으로 시청자들과 호흡하고 있죠. 최근에는 MBC 아주 궁금한 이야기에서 활약하고 있습니다.

 


펜션 사장님들이 지금의 시부모님


개그우먼 김효진 남편 조재만과 첫 만남



부모님을 도와드리러 온 남편(조재만)


김효진 조재진 부부의 드라마가 같은 첫 만남이 화제가 되기도 했는데 두 사람은 2003년도에 당시 김효진이 하고 있던 논스톱이란 시트콤 쫑파티(MT)에서 만났다고 합니다.

.


원래 김효진은 모임을 추진하는 스타일은 아닌데 당시 함께했던 동생들과 너무 친해져 좋은 선물을 해야겠다는 마음에 자신이 직접 팬션을 골랐다고 하죠. 


운명적이게도 그 곳이 현재의 김효진 시부모님 팬션이었고 당시 남편은 부모님을 도와드리러 왔기때문에 만날 수 있었다고 합니다.(개그우먼 김효진 남편 직업은 회사원인데 주말이라 도와드리러 왔다고 합니다.)



남편이 먼저 대시


평소 방송을 통해 남편 조재만은 김효진에게 마음이 있었다고 하는데 때문에 김효진에게 연락을 하며 적극적인 구애를 했다고 합니다. 

.


하지만 김효진 조재만 나이차이가 1살 연하로 김효진 친동생과 동갑이었기에 남자로 생각 할 엄두를 내지 못했다고 하죠. 그래도 열 번 찍어 안 넘어가는 나무없다고 하듯 남편 조재만에게 호감을 느껴 결국 열애를 시작했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김효진 남편 조재만과 결혼다.



개인적인 생각이지만 김효진 조재만 부부가 만남에서 열애까지는 '종교'고 한 몫 한 것 같은데 이는 두 사람이 결혼식을 교회(서울 광림교회, 김효진 종교 기독교)에서 했다는 점에서 추측할 수 있습니다.



두 사람은 6년간의 의리를 지킨채 2009년에 백년가약을 맺게 된 것이죠. 당시 8백명 하객이 와서 화제가 되기도 했습니다. 김효진은 결혼 전 인터뷰에서 남편 조재만은 무조건 내편이고 편하고 좋은사람이라 결혼을 선택하게 됐다고 밝히기도 했죠.



개그우먼 김효진 임신과 출산



그렇게 두 사람은 2012년에 '강심장'이라는 예능프로를 통해 임신사실을 밝혔습니다. 결혼 3년만에 임신이였죠. 그리고 첫째 딸 조이엘을 출산하였습니다.(개그우먼 김효진 아들은 없습니다.)

.


당시 노산이라 걱정을 좀 했다고 하는데 다행스럽게도 산모와 아이 모두 건강하게 출산을 한 것입니다. 그리고 출산을 한 개그우먼 김효진 각선미가 화제가 되기도 했죠.



확달라진 개그우먼 김효진 몸매!


임신과 출산 당시 김효진 몸무게가 70kg 까지 체중이 급격하게 불었다고 하는데 불과 3개월만에 15kg를 감량했다고해서 화제가 된 것입니다.

.


참고로 김효진 다이어트 식단은 저염식으로 했다고 하죠. 방울 토마토를 익히고 그 안에 달걀을 넣어 먹고, 양배추를 찐 뒤 퇸장과 고추를 주로 먹었다고 하였습니다.



개그우먼 김효진 결혼생활



누구나 그러하듯 김효진에게도 가족은 살아가는 이유라고 합니다. (현재 김효진 집은 서울 근방으로 알려졌는데 아마 시부모님과 따로 사는 듯 합니다.)

.


결혼하기전부터 아내 김효진에 대해 '무조건 지지'하는 남편 조재만씨이게 현재 김효진 씨가 방송도하고 가정에도 충실하며 행복하게 살고 있다고 하죠. 시부모님이 인생 선배로서 조언도 많이 해준다고 합니다.



개그우먼 김효진 키 160cm

(한 때 유행했던 개그우먼 김효진 단발 머리)


그리고 결혼 전에는 모든 일을 혼자서 결정하고 책임져야 했지만 이제는 남편과 상의를 한 뒤 결정한다며 아내로서의 의무를 다하고 싶다는 말도 하기도 했죠. 양가 부모님 역시 자신의 몫이라며 책임감을 가지고 일과 가정 모두 충실하려고 노력한다고 합니다.



배우, 가수, MC,개그우먼 까지 김효진 씬는 자신의 꿈을 모루 이뤘다고 합니다. 과거와는 달리 자신의 인기에 안도하지 않고 늘 도전했기 때문이라고 하죠. 방송에서 김효진 씨를 보면 안정된 진행에 연륜까지 느껴질 정도입니다. 최근 들어 활발하게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는 것 같은데 일과 가정에서 모두 원하시는대로 잘 풀렸으면 하는 바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