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핫이슈

kbo 야구 심판 승부조작 논란, 도박까지?


kbo 야구 심판 승부조작 논란

도박 빚 막기위해 구단에서 돈 받았다?


프로야구 승부조작과 관련하여 판도라의 상자가 열리나 봅니다. 최근 여러 프로야구 선수들이 검찰에서 조사를 받았는데 야구 심판 승부조작 논란까지 일고 있습니다. 만약 사실이라면 그야말로 답이 없는 상황입니다.



최소 한 개 이상의 구단으로부터 돈을 빌려

갚지 않고 수차례에 걸쳐 수백만 원을 받았다


한 언론사에서 전직 KBO 베테랑 심판이 구단 상대로 수시로 돈 빌려달라고 요구하였다고 폭로를 하였습니다. 취재결과 가능성이 상당히 높다는 것으로 보아 맞는 것 같습니다. 야구 경기에서 심판의 판정은 미묘하지만 정말 중요합니다.

.


이 때문에 구단에서는 판정 불이익을 신경쓰고 심판에게 수차례 돈을 주었다고 합니다. 황당한 점은 구단으로 받은 돈을 도박비와 생활비로 탕진했다는 점입니다. 



Kbo 프로야구 전직 심판 승부조작(금품 수수) 의혹 확인


kbo 야구 심판 승부조작 논란



(본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프로야구 승부조작이 선수만의 문제가 아닌 소식에 많은 야구팬들이 충격을 받고 있다고 합니다. 그도 그럴것이 그동안 의심가는 심판이 너무 많았던거 아실겁니다. 물론 심판도 사람이기에 실수할 수도 있지만 유독 이상한? 심판이 있었죠.

.


야구라는 게임은 경기 흐름과 분위기가 곧 팀의 승패를 좌우하는 경기이기때문에 kbo 야구 심판 승부조작은 그 동안의 야구계의 전통에 금이 가는 참단한 결과를 낳았습니다.



기자: 어떻게 좀 알아보셨어여?(전직 승부조작 심판에 대해..)

구단 관계자:오늘 확인을 좀 했는데 일단 자세히는 모르겠고....


(사실이라면) 더구나 심판에게 돈을 건넨 곳이 구단이라니... 이것을 어떻게 받아들여야 할까여? 돈을 요구했으면 그냥 신고하면 되지 않나여? 아니면 힘을써서? 은퇴 혹은 사퇴시키던가.... 구단의 힘이 이렇게도 없었나 의문이 듭니다.




그게 아마.. ***단장 시절에

***단장한테 아마 요청을 한 것 같고..


혹시 구단에서 힘이 없어서(불이익을 걱정해서) 돈을 준 것이 아니라 '팀의 승리'를 위해 돈을 건넸다면 이건 뭐...그동안 죽어라 팀과 선수를 위해 소리쳐 응원했던 야구팬들에 대한 배신,아니 모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박동희 기자: 그게 *** 맞죠?

구단 관계자: 예....예..


***가 누굴까여? 많은 분들이 '프로야구 kbo 승부조작 심판 누구?' 궁금해하시지만 방송을 통해서 는 단지 최근 은퇴한 심판이라고 하였습니다. 다만 떠도는 소문은 2년전 은퇴한 그!!!! 심판이 아니냐는 말을 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아직까지는 추측일 뿐이죠.



(본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kbo 야구 심판 승부조작 A씨 누굴까? 


 


(본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우선 승부조작 야구 심판 A씨는 각종 시상식에서 '심판상'을 받을 만큼 잘 알려진 사람이라고 합니다. 심판위원회 간부까지 맡았었던 적도 있으니 구단측에서도 A심판을 힘 있는 심판으로 여겼다고 하죠.

.


한 투수는 A심판의 스트라크 존에 불만이 있어도 A심판의 성격이 강하고 힘도 있어 내색하기 어려웠다고 합니다. (이 정도면 누군지도 알 것 같은데 말입니다.) 또한 한 타자는 A심판에 대해 권위의식이 강해 판정에 있어서 절대 이의를 달지 못하게 하였다고 합니다. 그것이 오심이라도 말이죠.


 

(본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또한 이 A심판은 도박으로 많은 돈을 날렸다고 알려졌습니다. 만야갸 여기서 말하는 도박의 종류가 스포츠분야라면 승부조작과도 연관성이 자명해 보입니다. 도박때문에 생활고까지 처했었다고 하니 뭐.. 말 다했죠. 그럼에도 불구하고 계속 도박에 손을 댔다고 하는데 이 돈이 바로 구단에서 나왔겠죠?



과거 중,고등학교 야구 심판이 승부조작이 있었다고 양심고백을 한 적이 있었습니다. 이 후 상황은 알 수 없지만 아마... 여러분이 생각하는 그 상황이 맞을 겁니다. 또한 모 구단의 코치가 대학감독시절 심판한테 돈을 주었다는 사실이 알려져 계약해지가 된 적도 있죠.



(본 사진은 이 사건과 관련이 없습니다)


최근 프로야구 승부조작과 관련해서 KBO에서는 법무부와 협약을 맺고 깨끗한 야구를 위해 선수들에게 교육을 시킨다고 하는데 이것으로 야구 승부조작이 없어질까여? 암행감찰제까지 시행하였지만 유명무실했는데 말입니다. 그렇다고 일일히 선수하나하나 감시할 수도 없구 말입니다. 


사회적인 논의가 필요할 시점으로 보이는데 더이상.. 정말 더이상은 야구팬들을 실망시키는 일은 없었으면 좋겠습니다. 또한 야구팬분들도 일부 선수 및 심판들의 승부조작 혐의로 전체를 싸잡아 비난하는 일 역시 없어야 겠습니다.